본문 바로가기

공진단 이란
본래부터 체질이 허약한 사람에게 쓰면 타고난 원기를 든든하게 하며
산수와 심화를 잘 오르내리게 하여 온갖 병이 생기지 않게 한다. -방약합편-
공진단(供辰丹)이란 이름의 공진(供辰)은 “세월을 품에 안는다”라는 뜻으로 불로장생(不老長生)이라는 의미로 그 뜻 자체가 약이 가진 여러 가지 효능을 대변 합니다.

공진단(供辰丹)은 중국 원(元)나라 때의 명의였던 위역림이 편찬한“세의득효방(世醫得效方)”이라는 의서에서 유래하였으며, 그가 황제에게 바친 궁중 비방이 바로 공진단(供辰丹)입니다.

후대 각종 의서에서도 그 효력을 인정하고 있으며,특히 간 기능 개선 증상에 뛰어난 효력이 있다고 했습니다.
또한 방약합편(方藥合編)과 동의보감(東醫寶鑑) 기록에 따르면 “공진단은 허약체질을 개선하고 체력을 길러주며, 간 기능을 좋게 하고 전신의 기혈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며 타고난 원기를 공고히 하여 온갖 병이 생기지 않을 것이니 이럴 때 공진단을 사용한다”그리고 “허약한 체질을 타고난 사람이라도 공진단을 복용하면 하늘이 내린 생명의 원천적인 기운을 굳건하게 해 백병이 생길 수 없게 한다”라고 하였습니다. 또한, 중국 의서인 오가세전의방(五家世傳醫方). 등에서도 그 효능이 인정된 명약으로 과거에는 먼 길을 떠나는 사신이나 여행자들의 필수품이었다고 합니다. 최근 “공진단”은 수험생의 체력 회복, 노인의 허약체질 개선, 간 기능 개선과여성 건강 등에 그 효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익수제약(주) 소재지 : 서울특별시 강동구 구천면로 3115(암사동 488-20 익수빌딩)
대표이사 : 정용진 E-mail : iksu.otc@gmail.com 대표번호 : 02-416-1112~7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최민호
Copyright © 2017 kongjinda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