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및 답변

보통 성인은 1회 용량을 1일 3회 식전, 식간에 복용하시면 됩니다. 가능하시면 식전에 복용(아침에 일어나자마자)하시는 거나 주무시기 전에 복용하시는 것을 권해 드리며, 복용하시는 분의 건강 상태(위장이 허약하신 분)에 따라 식후 복용을 권장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복용하시는 분들이 다양하고 건강 상황이 다 다르기 때문에 복용량과 복용 방법은 반드시 약국에서 약사님과 상담 후 처방에 따라 꼭 복용 하십시오.


특별히 사용상의 주의사항에서 음식을 가리도록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더욱 효과를 높이기 위해 약에 흡수를 방해하는 자극적인 음식(술,커피 등)이나 기름진 음식(고기류)은 피하시고, 해독작용이 강한 녹두, 숙주 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숙지황 성분과 상극인 무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물 섭취에도 주의하셔서 좋은 효과를 보시기 바랍니다.

제조일로부터 환(36개월), 현탁액(36개월)입니다.

제품에는 사용기한(유통기간)으로 날인되어 있으니 기재된 날짜까지 복용 하시면 됩니다.

직사광선을 피해서 서늘한 곳에 실온보관 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날씨가 많이 더울 때는 환(냉동), 현탁액(냉장) 보관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냉동 보관을 하실 경우에는 복용 1~2시간 전에 꺼내두셨다가 드시면 다시 처음 복용하신 것처럼 말랑말랑한 상태로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금박이 심을 진정시키는 작용을 한다고 하고, 방약합편에서는 심신을 진정시키며 정신 안정, 해독의 효능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금박을 싸게 되면 공기와의 닿는 면적이 거의 없어져, 약의 산화나 부패를 방지하는 역할도 함께 합니다. 

익수제약(주) 환제 제품에 사용하는 금박은 복용하실 수 있는 순도 99.9%의 순금을 사용하고 있으니 안심하고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금박을 싸고 있는 한지는 복용하시는 것이 아니오니 잘 벗기시고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익수공진단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약사만이 판매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저희 익수제약(주)에서 직접 일반 소비자 분들에게 판매 할 수 없으니 꼭 본 홈페이지에서 판매 약국을 확인하신 후 방문 상담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일반의약품은 익수제약(주)에서 판매가를 설정하여 판매하는 것이 아니고 약국에서 판매가를 설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저희 쪽에 직접 가격을 문의하셔도 저희가 답변 드릴 수가 없습니다. 약국에서만 구매가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담 받으실 때 함께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닫기